art Exbitions/과거 전시

《문성식 : beautiful. strange. dirty》展_국제 갤러리

louis... 2019. 12. 19. 22:48









제  목  :  문성식 : beautiful. strange. dirty》展

기  간  :   2019. 11.28  – 2019.12.31

장  소  :   국제 갤러리

작  가  :   문성식

작  품  :   Painting

주  최  :   

후  원  :   

    https://www.kukjegallery.com/

    https://www.youtube.com/watch?v=PFqmEILC5Kg&t=28s


●  


삼청동 국제갤러리에서는 2019.11.28~ 2019.12..31까지  문성식 작가의 “beautiful. strange. dirty ”전을 


개최하고 있다.


문성식 작가는 '끌림'이라는 주제를 통해 전통과 현재, 동양과 서양을 잇는 자신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추구한다.


태생적으로 작가는 인간사와 주변 만물을 연민의 시선으로 들여다보며 근원적인  끌림에 대해 이야기 한다.


작가는 선사시대와 르네상스 이탈리아의 벽화에서 영감을 받은 인간 의지의 흔적과 생명력을 화면에 고착화시킨다.


본 전시는 직접 고안해 낸 스크래치 기법의 작품 연작과 채색드로잉, 유화드로잉의 작품군들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여기 '끌림 '연작은 매스컴을 통해 접한 이산가족들의 이별 장면 중 손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것이다.


이 작품들은 예정된 이별을 앞둔 절박함과 나약한 생명에 내재한 강한 끌림을 표현하고 있다. 


작가는 늘 낮은 자세로 경험하고 나름대로 세상을 이해하며 이해한만큼 그리고자한다고 이야기한다.


그에게 드로잉은 시대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이해 흡수하며 자기 존재의 흔적을 남기는 도구가 된다.


그렇게 평범한 일상을 표현하는 그의 작업은 무심히 지나치는 보편적 풍경에  감각과 감성을 부여하는 현실의 


기록이된다.